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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ver I] 1697- 숨바꼭질

문제수빈이는 동생과 숨바꼭질을 하고 있다. 수빈이는 현재 점 N(0 ≤ N ≤ 100,000)에 있고, 동생은 점 K(0 ≤ K ≤ 100,000)에 있다. 수빈이는 걷거나 순간이동을 할 수 있다. 만약, 수빈이의 위치가 X일 때 걷는다면 1초 후에 X-1 또는 X+1로 이동하게 된다. 순간이동을 하는 경우에는 1초 후에 2*X의 위치로 이동하게 된다.수빈이와 동생의 위치가 주어졌을 때, 수빈이가 동생을 찾을 수 있는 가장 빠른 시간이 몇 초 후인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입력첫 번째 줄에 수빈이가 있는 위치 N과 동생이 있는 위치 K가 주어진다. N과 K는 정수이다.출력수빈이가 동생을 찾는 가장 빠른 시간을 출력한다.예제 입력 1 복사5 17예제 출력 1 복사4# 풀이 방법최단시간 문제이기 때문에..

📚 Study/Baekjoon 2025.04.10

[Silver II] 11724 - 연결 요소의 개수

문제방향 없는 그래프가 주어졌을 때, 연결 요소 (Connected Component)의 개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입력첫째 줄에 정점의 개수 N과 간선의 개수 M이 주어진다. (1 ≤ N ≤ 1,000, 0 ≤ M ≤ N×(N-1)/2) 둘째 줄부터 M개의 줄에 간선의 양 끝점 u와 v가 주어진다. (1 ≤ u, v ≤ N, u ≠ v) 같은 간선은 한 번만 주어진다.출력첫째 줄에 연결 요소의 개수를 출력한다.예제 입력 16 51 22 55 13 44 6예제 출력 12예제 입력 26 81 22 55 13 44 65 42 42 3예제 출력 21# 풀이 방법연결요소의 개수 구하기 > 이런건 dfs가 더 적절하다고 배웠다.10451-순서사이클 문제와 거의 비슷한듯(https://dusruddl2.t..

📚 Study/Baekjoon 2025.04.10

[Silver I] 2667 - 단지번호붙이기

문제과 같이 정사각형 모양의 지도가 있다. 1은 집이 있는 곳을, 0은 집이 없는 곳을 나타낸다. 철수는 이 지도를 가지고 연결된 집의 모임인 단지를 정의하고, 단지에 번호를 붙이려 한다. 여기서 연결되었다는 것은 어떤 집이 좌우, 혹은 아래위로 다른 집이 있는 경우를 말한다. 대각선상에 집이 있는 경우는 연결된 것이 아니다. 는 을 단지별로 번호를 붙인 것이다. 지도를 입력하여 단지수를 출력하고, 각 단지에 속하는 집의 수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여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입력첫 번째 줄에는 지도의 크기 N(정사각형이므로 가로와 세로의 크기는 같으며 5≤N≤25)이 입력되고, 그 다음 N줄에는 각각 N개의 자료(0혹은 1)가 입력된다.출력첫 번째 줄에는 총 단지수를 출력하시오. 그리고 각 단지내 집..

📚 Study/Baekjoon 2025.04.10

[Silver IV] 2331 - 반복수열

문제다음과 같이 정의된 수열이 있다.D[1] = AD[n] = D[n-1]의 각 자리의 숫자를 P번 곱한 수들의 합예를 들어 A=57, P=2일 때, 수열 D는 [57, 74(=52+72=25+49), 65, 61, 37, 58, 89, 145, 42, 20, 4, 16, 37, …]이 된다. 그 뒤에는 앞서 나온 수들(57부터가 아니라 58부터)이 반복된다.이와 같은 수열을 계속 구하다 보면 언젠가 이와 같은 반복수열이 된다. 이때, 반복되는 부분을 제외했을 때, 수열에 남게 되는 수들의 개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위의 예에서는 [57, 74, 65, 61]의 네 개의 수가 남게 된다.입력첫째 줄에 A(1 ≤ A ≤ 9999), P(1 ≤ P ≤ 5)가 주어진다.출력첫째 줄에 반복되는 부분을..

📚 Study/Baekjoon 2025.04.10